글
president of brazil, resume
===================/世界之大,无奇不有。
2006. 3. 18. 20:50
여러분, 세계의 이력서를 함께 비교해봅시다. 세계 각지에서 미디어다음 블로거 뉴스를 함께 만들고, 함께 읽는 블로거 분들이 직접 나서서 우리나라와는 다른 외국의 이력서들을 소개해주시기 바랍니다.
편집자로서, 그리고 한 명의 독자로서 특히 궁금한 것은 그간 왠지 낯설게 느껴졌던 나라들의 이력서입니다. 예컨대 루마니아, 터키, 브라질, 남아프리카공화국, 에티오피아 등의 이력서는 어떨까 알고 싶습니다. 물론 미국, 영국, 독일, 호주 등의 이력서도 보고 싶지만요.
이 일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취재한 나라의 이력서 샘플과 해당 이력서에 적는 항목들을 간략하게 번역, 정리한 뒤 그 내용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면서 이 글로 트랙백을 거시면 됩니다. 트랙백을 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낯설게 하기 |글쓴이 : 고준성 [원문보기]
행여 저도 언젠가 한국에서 이력서를 쓸 일이 있을까 생각하며,
작은 물방울들이 모여 거대한 바다가 되길 기대하면서
이 제안에 흔쾌히 동참합니다.
이게 현 브라질 대통령인 Lula의 이력서입니다.
(이름도 웃깁니다. Lula....오징어란 뜻입니다)
CURRICULUM VITAE--->이력서
1. 먼저, 맥도널드 가게 아저씨 같이 친근하게 생긴 사진 한 장을 턱 붙인 다음,
이름, 주소, 전화번호,이메일 주소를 그냥 익숙하게 써넣고.
Dados Pessoais--->개인 신상 정보
2. 개인 신상 정보도 주민등록증보고 그대로 쓰면 OK!
*생년월일
*출생지
*결혼유무(여기선 어디 출신이냐 보다는 결혼을 했냐 안했냐, 자식은 몇 명이냐 이게 아주 중요합니다.
왜냐? 법적 휴가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돈이 많이 새어나가게 되는 사람은 채용시 꺼리게 되지요.그래서 실력도 없이 나이만 어린 아가씨는 별로 환영받지 못합니다.
참고로, 출산 때는 모든 노동자가 당당히 4개월 휴가(월급 100%나오는 휴가)를 쓸 수 있으며 공무원인 경우 결혼식에는 남녀 공히 8일, 아내의 출산시 남편은 3일을 쉴 수 있습니다.
이걸 어기면 어떻게 되느냐? 바로 고발 접수되고 그날로 노동부에서 호출, 엄청 시끄럽게 되고, 거의 모든 소송은 노동자가 이기게 되어있습니다. 허술한 것 같아도 야무진 곳입니다)
Formacao Academica--->학력
3. Lula의 학력을 어떻게 썼는지 한 번 볼까요.
(포어 특수문자가 없어 영어식으로 쓰니 이해 바랍니다)
*대학원:안 다님 (그런데 여기 nao pocuo라고 써져 있는데, 바른 표기는 nao possuo입니다. 말하자면 그래, 나 초등 학교밖에 안 나와서 이런 거 모른다....그런 뜻 같습니다)
*대학교:역시 안 다님 (그래서 여기도 일부러 철자법을 무시하고 pocuo라고 썼지요)
*고등학교:안 다님 (여기선 한국의 중3부터 고2까지)
*중학교:다니다 때려치웠음 (5~8학년)
*초등학교:그래, 이건 내가 다녔어!!! (1~4학년)
Experiencia Profissional--->경력
4.보통 현재 부터 과거로 써내려가는데 여긴 과거부터 써 있군요.
*1957:구두닦이
*1959:사무실 심부름꾼
*1962:금속 노동자
*1966:금속 노동자(회사만 옮겼답니다)
*1969:금속 노조 부위원장
*1972:금속 노조 위원장 비서
*1975:금속 노조 위원장
*1986~1987:연방의원
*1989~2002:실업자
*2003:대통령
Informacoes Adicionais--->추가 정보
*연수 (기계 관련 연수 마쳤답니다)
*포르투갈어:아주 잘함 (당연하지....! 정치하는 사람들의 무기가 바로 말발인데, 그것도 브라질 사람이 브라질 말하는 거잖아?)
*영어:??????? (여러분은 해석 되나요? Lula의 영어 실력, 알만 하죠?)
*컴퓨터 능력:내가 손가락 하나를 잃었을 때 무지 아팠다. (여기 집중해야 합니다.
무슨 소리냐...룰라 대통령은 금속 노동자로 출발하여 대통령이 된 대단한 사람인데, 노동자 시절 기계에 손가락을 하나 잘렸습니다. 그래서 그 아픔을 컴퓨터 능력란에다 살짝 비꼬듯 내비치고 있는겁니다. 즉, computador(컴퓨터) 을 살짝 튕겨주면 com+puta+dor 이 되는데, 여기서 com-->함께, puta-->아주 심한 성적 욕설, dor-->통증 =>내 손가락이 잘려 나갈 때 너무 아파서 puta!! 이렇게 욕이 나왔다! 무슨 소린지 아시겠어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취미:가끔 가다 한 모금씩 들여 마시는 것. (여기도 집중! Trago를 좀 다르게 해석하면 droga 즉, 마약 종류의 마시는 담배라고 볼 수도 있다는겁니다. 마약 천국인 나라답게 대통령도 가끔 한 모금씩 들여마시며 힘든 것을 이겨내나 봅니다. 그게 취미라네요)
마지막으로, 지렁이 같은 싸인 하나로 끝!
어떻습니까? 간단하지요?
짧은 이력서 한 장에 한 사람의 인생이 보이는 것만 같습니다.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 멋진 브라질의 Lula 대통령께 감사 인사를 합니다.
Lula........Tabom!!! Obrigada(감사합니다)
2006.3.18 ssamba 씀
|
→ 원문보기 : http://blog.daum.net/oionda/747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