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의 이집트에서 유럽, 유럽에서 중미

 

이집트에서 유럽으로 가는 경우 일반적으로 가장 저렴한 노선은 카이로-아테네 노선으로 인터넷 예약, 지불시 $170~180선이다.

그외에는 이스탄불 노선이라고 수는 있는데, 우선 터키를 유럽으로 보는데는 반대하는 입장임으로 제외시켜야 하겠지만 가격 또한 잘해야 $250 정도임으로 아테네 노선에 비할 바가 아니라고 본다.

그러나 일단 이스탄물이나 아테네로 넘어갈 경우, 유럽 저가항공사가 도시를 취항하고 있음으로 두곳에서 다른 유럽의 도시로 저렴하게 이동할 있는 잇점이 생긴다.

그외에 특별한 경우 www.jetairfly.com 또는 www.airberlin.com에서 카이로보다는 이집트의 휴양도시에 한시적인 운항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본인의 경우 www.jetairfly.com 통해 Hurgada-Brussels 99.9EUR 발권 하였으며, Brussels-Cancun, Mexico 경우 149.9EUR 발권하였다. Cancun노선은 쿠바를 경유하는데 유럽을 통해 쿠바여행 혹은 ,남미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항공사를 체크하도록 하자. 참고로 브뤠셀-바라도르 구간 2007 10 최저가의 경우 149.9ERU 본인이 이용한 Cancun 이동시의 경유지 이지만 깐꾼과 요금은 동일 하였다. 항공 이용시 쿠바를 먼저 여행하고 이곳에서 깐꾼으로 이동하는 것을 특히 강추.

 유럽에서는 카리브해로 저렴한 노선이 곧잘 있지만 주로 섬나라로 연결을 많이 하기 때문에 중남미의 육지로 연결하는 노선은 멕시코의 Cancun 그리고 베네수엘라의 Caracas 정도가 있다.

 

중동에서 유럽이나 유럽에서 중미로의 이동을 염두에 두신 분들이 챙겨 보아야 항공사는 외에도

 

www.thomsonfly.com

 

www.tuifly.com

 

www.flybmi.com

 

www.corsair.fr

 

중동에서 움직일 챙겨 보아야 항공사로 빼놓을 없는 곳이 www.airarabia.com이다 두바이 바로 위에 위치한 샤자를 베이스로 항공사로 중동 지역에서는 참으로 칭찬받을 가격을 지키고 있다. 그러나 이지젯 등과 비교 정도는 아니다.

 

이외에서 인도를 베이스로 해서 중동과 아시아 유럽 등지를 연결하는 www.jetairways.com 있는 위에서 언급한 www.jetairfly.com 혼돈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중남미로 넘어오게 되면 끝없이 연결될 듯한 버스여행을 잠시 멈출 밖에 없는 경우가 있다. 바로 파나마-콜롬비아간 이동이다.

하지만 중미는 항공이동에 있어 여행자를 괴롭히는 곳이다. 아주 짧은 구간마저도 유럽과 비교하면 고가의 운임을 요구한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 항공사를 꼽는다면 브라질의 www.voegol.com 골항공을 언급해야 것이다.

 

파나마시티에서 부에노스 아이레스까지 $450 그러나 리마-부에노스 아이레스 구간은 $210정도에 운항한다.

 

한편 우리가 속한 아시아의 저가 항공은 어떤가. 아시아지역은 우리에게도 비교적 정보가 많이 노출되었지만 약간 언급해보기로 하겠다

 

우선 쿠알라 룸푸르를 베이스로한 www.airaisa.com 정말 칭찬하지 않을래야 하지 않을 없는 항공사이다. 한가지 흠이라면 한국과 일본노선이 없다는 , 그러나 KL 기점으로 북으로는 마닐라, 남으로는 호주의 골드 코스트까지 커버하면서 이제 영국 노선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인의 경우 KL-Manila $35 정도에 이용했으며 최근 예약 조회 결과 KL-Gold Coast $150부터 판매 중이지만 이정도 가격으로 구입하기엔 상당히 여유있는 예약이 필요할 것이다.

 

싱가폴을 베이스로 하는  www.oasishongkong.com 홍콩과 런던, 밴쿠버를 연결한다. 홍콩을 기준으로 런던은 20만원대 중반에서부터, 밴쿠버는 50만원선에서 티켓을 제공하고 있는데 홍콩에서 런던을 가서 런던에서 뉴욕이나 토론토행 저렴한 티켓을 수소문하면 홍콩-밴쿠버 직항보다 저렴하게 북아메리카로 있을 것으로 본다.

 

마카오를 베이스로한 www.flyvivamacau.com에서 마카오 부산구간을 연결하고 그나마 한국에 운항하는 저가항공사라고 있지만 아직 운항의 안정화가 이루어졌다고 보기는 어려워 보인다. 그러나 20만원대에서 편도이용이 가능함으로 사전에 충분히 비행스케쥴을 알아보고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홍콩과 부산을 연결하는 www.dragonair.com도 빼놓을 수는 없다. 그러나 요금은 그닥..착하진 않다는..

 

아시아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부분의 저가항공사가 중국을 기항하고 있음으로 중국을 기점으로해서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저렴하게 이용할 있을 듯하다.

 

이상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출발하는 대략의 루트는

 

한국 중국 동남아 호주왕복 인도 중동 북아프리카 유럽 북아메리카 동남아시아 한국을 생각해 있다.

 

* 위에서 언급한 모든 항공요금은 세금 유류할증료 포함 가격임을 밝혀둔다.

* 정말 짜증나는 일이지만 탑승전 수속을 위해 남들보다 1시간은 빨리 가도록 하자.

  본인의 경우 이집트에서 탑승 수속시 벨기에 비자가 없다는 이유로 1시간 탑승거부를 당했다가 우여곡절(엄청나고 강력한 항의와 구슬리기 신공) 끝에 비자면제국가라는 것이 확인 되어 겨우 탑승할 있었다. 벨기에에서 멕시코로 때에도 비자 문제에 대해 확인 작업이 있었지만 이때는 5분으로 마무리가 되었다. 문제는 상기의 항공사를 이용하는 한국인이 없어 유럽인과 미국인 등을 제외한 승객과 관련해 비자문제를 일일이 체크를 해야된다는 것이란다.

특히 이집트에서는 정말 심각한 위기였다. 우리도 저가항공 원없이 써줘서 한국여권이 세계여행시 얼마나 강력한 여권인지를 두루두루 알려주도록 하자 .

 

* 이외에도 주목할만한 항공사가 있지만 이쯤해서 마무리 하기로 하자.

 

저가항공사 및 유용한 항공사와 관련 싸이트 정리
 

*유럽

 

www.jetairfly.com

 

www.ryanair.com

 

www.easyjet.com

 

www.airbaltic.com

 

www.blue1.com

 

www.transavia.com

 

www.germanwings.com

 

www.wizzair.com

 

www.thomsonfly.com

 

www.tuifly.com

 

w2.volawindjet.it

 

www.airberlin.com

 

www.skyeurope.com

 

www.norwegian

 

www.smartwing

 

www.voueling

 

www.flybmi.com

 

*북아프리카

www.atlas-blue.com

 

*중동

www.airarabia.com

 

*아시아-호주

www.airasia.com

 

www.tigetairways.com

 

www.flyvivamacau.com

 

www.oasishongkong.com

 

www.nokair.com

 

www.virginblue.com

 

www.jetstar.com

 

 

*이외 유용한 웹사이트

 

www.kayak.com

 

www.tomascookair.com

 

www.brusselsairlines.com

 

www.royalairmaroc.com

 

www.flytap.com

 

www.corsair.fr

 

www.damalair.co.ae

 

www.voegol.com

 

www.thomascookairlines.co.uk

 

www.avianca.com

 

www.suncountry.com

 

www.airtransat.com

 

출처 :노정호의 지구를 걷는 법 원문보기 글쓴이 : 안나푸르나
퍼온건 여기서. http://cafe.daum.net/ow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