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가 갔다.
돌이킬 수 없기에 소중한 추억 많이 만들고 가라는 축복과 함께 나중에 연락하라고 남겨준 북경 연락처가 씌여있는엽서만 남겨두고....ㅠ_ㅠ
여행 처음의 자신감과 설레임들이 완전히 다 사글어 든 느낌. 이게 지친건가?
어제 핸드폰 잃어버린것 때문에 속이 상한다.
다시 그냥 돌아갈까? 하는 생각도 들고 , 완전히 오늘 무슨 날인거 같다.
내일 홍콩 가려고 했는데.. 오늘 기차표도 사 놓아야 하고...
지친 나를 달래주기 위해서 뭔가 사기로 했다. 그리고 생각난 장소, 어제 못 가봤던 그 라오지에.이번엔 돈을 들고,첫째날에 갔던 길로 고대로 다시 갔다. 걸어가면서 상해 구석구석도 보고...
도착한 라오지에는 나를 다시 즐겁게 해 주었다. 하나씩 하나씩 꼼꼼히 보고, 가장 맘에 드는 가게 앞에서 옛날 동전들을 사기로 했다.왠지 그냥 쌀 것 같아서..._-_
하지만 주인 아줌마, 동전 하나에는 20원이고 훈장하나는 80원이란다. 우선 맘에 드는걸 고르고 나니
총 합해서 200원이라는 소리.하하...어제 저녁 때 이그렉 친구가 120원 부른 티셔츠 100원에샀다고 자랑했던 게 생각 났다.서양 애들보다 가식적 써비스는 덜 받지만, 이런점에선 좋은 것 같다. 주인아줌마한테 친구하자고 하고 다 합해서 65원에 사 버렸다.ㅎㅎ 중국 처음 왔을 때 그냥 부르는 가격에서 10~20원만 깎아도 기뻐했던 내가 이렇게 많이 발전하다니..물론 싸게 산 건 아니지만,그래도 '기념'하기 위해서 기분좋게 사고 나왔다.
기분 전환을 하고, 이젠 내일 가야 할 홍콩까지의 기차표를 사러 역으로 갔다. 많은 사람들.. 북경역이랑 분위기는 비슷하다. 건물은 많이 다르지만... 어제 데이가 귀뜸 해준 대로 중간 침대표를 달라고 하니까 다 팔렸다고 한다. 흠...그냥 아랫표, 돈을 약간 아끼려고 딱딱한침대로 샀다.헉;; 그래도 가격이 장난 아니다. 멀긴 먼가보다. 하긴.. 여기서 28시간이라는데...
홍콩가는 표라서 그런지 주의사항이 씌여진 종이랑 출입신고서 같은걸 준다.
하하.. 홍콩,, 상해에서 한 만큼만이라도 잘 해 나갈 수 있을까?
내일이면 여길 떠난단 생각에 여기 있던 동안 내가 많이 돌아다녔던 거리 사진도 몇개 찍어 놓았다.

#숙소로 가는 길. 서구적인 건축물들. 오는 길에 연잎밥을 사서 먹으면서 왔는데 생각보단 맛이 별로였다.


# 라오지에의 바로 그 가게. 가만가만 보면 신기한것들, 예쁜것들 참 많다.
라오지에에는 이런 가게들이 양쪽으로 쭈욱 늘어서 있어서 구경 하는 동안 시간이 빨리 감.ㅎㅎ


#라오지에 골목에서.
여기서 사는 사람들에게는 별 거 아닌 그냥 상품일 뿐이겠지만 외지인인 나에게는 정말 다 예뻐보인다--


#나의 기분을 다시 좋게 만들어 주었던 옛 동전들+훈장!

#상하이의 구석구석.
겉만 보면 위와 같은 서구적인 건물들만 보이지만 구석구석 보면 상하이엔 이런 건물들도 많다. 특히 저 빨간 창문. 예쁘다.중국적이고.